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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 섬유 시장과 프랑스 섬유전시회에서 본, 스포츠 의류의 과학화

Sports Journal

by raony 2019. 5. 10. 11:5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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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 섬유시장과 프랑스 섬유전시회에 본 스포츠의류 과학화

- 자료 :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

  • 패션 업계에서는 최근 캐주얼화가 진행, 이런 가운데 일본 패션업계에서도 침투 중인 것이 ‘애슬레저’로 대형 의류 브랜드뿐만 아니라, 패션 관련 산업 전체가 주목하고 있다.
  • 애슬레저(athleisure. 애슬레틱과 레저를 조합한 조어)는 미국에서 유명인이나 셀레브리티층에서 비롯된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웨어를 의미하는 트렌드이다. 특히 2000년경 요가 브랜드인 ‘룰루레몬’이 선보인 스타일이 원점이라 하며, 이후 나이키, 아디다스 등 대형 스포츠 브랜드뿐만 아니라 의류 브랜드가 진입하는 핫 시장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
  • 애슬레저 일본에서 칭하는 ‘스포카지(스포츠 캐주얼)’와 거의 동일한 의미이다. 미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대기업 의류 브랜드나 스포츠 브랜드는 말할 것도 없고, 화학섬유 메이커나 작업복 SPA 등 타 업종에까지 광범위하게 트렌드가 영향을 미치고 있다.

  • 출처: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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